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송파구] 체인점 마라탕이면 맛없다?? 존맛집 마라 공방 문정점

전국의 별별 ★★★/서울

by 별모험가 2021. 11. 16. 21: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모험가입니다^^

 

지난번에 썼던 파크하비오 호텔에 숙박하면서 먹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1.11.14 - [전국의 별별 ★★★/서울] - [서울 송파구] 깔끔한 가정집 같은 비즈니스 호텔, 파크하비오(PARK HABIO)

 

[서울 송파구] 깔끔한 가정집 같은 비즈니스 호텔, 파크하비오(PARK HABIO)

안녕하세요~ 별모험가입니다^^ 오늘은 서울 송파쪽으로 여행을 떠나봤는데요~~ 거기서 비즈니스 호텔인 호텔 하비오에 투숙을 했습니다 참고로 11월은 숙박대전이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호캉스

lookingforstars.tistory.com

 

오늘은 꼬꿍님이 엄~~청 좋아하는 마라를 먹으러 갔습니다ㅎㅎㅎ

바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마라공방 문정점" 입니다!!

 

1. 가게 정보

 

 

-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B동 지하1층 G152호

- 운영시간: 매일 10:30 ~ 22:30

 

 

2. 리뷰

오랜만에 꼬꿍님께서 마라를 먹고 싶다고 해서 마라맛집을 찾다가

로컬 맛집이 있어서 가봤는데 아쉽게도 문을 닫았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간 곳이 바로 마라공방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체인점을 굳이 멀리서 먹어야 하나 싶어서 잘 안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꼬꿍님께 그렇게 말했는데 맛있을거 같다고 해서 가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ㅎㅎㅎ

 

여러분들도 아마 길거리에 지나시다가

마라공방이라는 음식점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마라탕, 마라샹궈 전문점이라고 써있는데

메뉴도 중식요리로 되어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어향육슬, 지삼선, 향라새우가 메인인 것 같네요ㅎㅎㅎ

 

 

마라공방 메뉴판

 

마라공방에는 메뉴판이 그냥 저기롤 보고 주문해야 하더라구요ㅎㅎㅎ

"넌 마라탕 먹을때가 제일 예뻐"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라탕이랑 마라샹궈는 보시면 100g당 가격이 나와있는데

마라공방은 마라탕과 마라샹궈에 넣을 재료를 선택합니다.

 

 

신선한 재료들

 

옆에 보시면 이렇게 채소와 면, 꼬지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꼬치류는 개당 천원, 라면사리는 개당 2천원 고기류도 있습니다.

 

 

두부모양완자도 있고 비엔나도 있고~~

 

 

단호박도 있고 대패삼겹, 소고기도 있습니다!

 

 

 

몸에 좋은 배추, 정경채, 비타민 야채 들도 있구요~~

면도 옥수수면, 쌀국수면, 감자수제비가 있습니다.

 

꼬꿍님도 말했지만 저도 재료가 되게 싱싱하다고 느꼈습니다~~

 

 

 

 

꼬꿍님이 좋아하는 버섯도 있구요~~(이름 까먹음..)

떡, 넓적당면도 구비되어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숙주도 있네요ㅎㅎㅎ

제일 위에층에는 각종 꼬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재료를 통에 담아오면

정육점처럼 무게를 재서 100g당 가격을 측정합니다ㅎㅎㅎ

처음 마라공방에 오신분들은 이런 모습이 신선하시죠~??ㅋㅋㅋㅋㅋㅋ

저도 처음엔 그랬다는...

 

마라탕이나 마라샹궈가 어떤 재료가 들어오더라도 맛있는 음식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형태의 매장인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넣고 싫어하는 재료는 아예 안넣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매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ㅎㅎㅎ

깔끔하게 청소도 하시는 것 같아서 청결부분에서는 거의 만족했습니다.

옆에 보시면 앞접시도 많아서 필요하시면 가져가시면 됩니다

 

 

자리에 앉았더니 네이x 영수증 이벤트중ㅋㅋㅋㅋㅋ(경쟁사라 삐처리..)

영수증 이벤트를 바로 하니

 

 

 

 

저에게 청량감을 선사해줄 음료수를 획득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마라탕의 재료를 찍어먹는 소스를 만들러 가봅시다~

 

 

비법소스 방법 등장ㅎㅎㅎ

꼬꿍님이 이거 안보고 만들었는데 사실 더 맛있어서 너무 놀랐습니다^^

그냥 참조만 하시고 요리센스 있으신 분들은 직접 만드시는 것도 좋아욤!!

 

 

 

먼저 꿔바로우가 등장했습니다~~

마라탕에는 왠지 달콤한 꿔바로우가 어울릴 것 같아서 시켰는데

 

 

겉바속촉의 느낌이랄까..

꿔바로우 맛집 정도로 맛있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꼬꿍님도 한입 먹고

"꿔바로우는 합격!!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으로는 저희가 선택한 재료로 만든 마라탕이 등장했습니다ㅎㅎㅎ

겉보기에는 약간 짬뽕같은 비주얼인데요

마라 특유의 매운맛이 일품입니다.

 

마라는 위에서 보셨겠지만 매운맛이 3단계까지 있는데 저희는 맵찔이지만 맵찔이가 아니므로??

2단계를 선택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중간매운맛이라 그랬는데 왜 매운걸까..

그래도 맛있어서 계속 먹었습니다ㅎㅎㅎ

 

 

오이 단무지라고 하나..

중국식 단무지도 중간중간에 먹으면 더욱 일품이 됩니다ㅎㅎㅎ

 

 

꼬꿍님이 만든 특제 소스입니다ㅎㅎㅎ

땅콩소스가 베이스고 나머지를 토핑한 느낌인데 모두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p.s 마라가 매워서 그런지 다음날까지 꼬꿍님과 속이 조금 따가웠다는..ㅋㅋㅋㅋㅋㅋ

다들 적당히 맵게 드세요~~

 

 

3. 별점 및 한줄평 (★★★ 만점 기준)

- 별모험가: ★★ / 자신이 만든 요리처럼 싱싱한 재료를 선택해서 마라탕, 마라샹궈를 먹을 수 있는 마라탕 맛집의 표준. 이 집을 맛집의 기준으로 선정해도 좋다. 다만 매운 정도를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중간단계는 신라면 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
- 별모험가 여친님: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